😉 정답은IC001입니다. 주간/야간/심야/공휴일 별로 수가 코드가 상이하니 맞춰서 작성해 주셔야 해요. 비대면 진료 후 '시범사업 관리료' 산정 시 종별 가산율은 적용하지 않는 점도 참고해 주세요.
*빈칸을 복사 후 붙여넣기 하면 정답이 보여요!
😥 "음.. 이해가 잘 되질 않네요. 어디에 문의하면 설명 들을 수 있을까요?"
언제든지 원닥 고객센터로 문의 남겨주세요 :) 아주 사소해도 좋아요.
진심을 담아 상담하고 있어요!💙
어느덧 2024년의 절반이 지나가고, 따뜻한 여름 햇살이 가득한 6월이 찾아왔습니다.☀️
6월의 푸른 하늘과 따뜻한 햇살처럼, 원장님의 모든 날들이 밝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원장님의 소중한 의견과 제안은 언제나 저희 원닥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항상 원닥과 함께 해주시는 대표의사님과 소속의사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실은 직원이 먼저 원닥을 권유했죠"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조은내과의원, 김영환 대표 원장은 비대면 진료 원닥을 도입하게 된 계기로 직원들의 권유도 있었다고 해요. 병원에서 약만 처방 받기 위해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환자들로 인해 직원들과 환자들 간의 마찰이 발생하기도 했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원닥 도입이 필요했다고 밝혔어요!
* 조은내과의원, 김영환 대표 원장 / 인터뷰 中
✍🏻 환자들이 평가한 원닥은?
비대면진료는 최근 몇 년간 급격히 성장하며 많은 환자들에게 편리함과 안전함을 제공하고 있어요. 그렇다면 실제로 비대면진료를 이용한 환자들은 어떤 평가를 하고 있을까요? 편리함, 시간 절약, 안전성 등 여러 장점이 있지만, 여전히 개선해야 할 점들도 존재하는데요..
최근 원격의료산업협의회가 발표한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 1년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비대면 진료에 대한 의사와 약사의 평가가 그들의 경험 여부에 따라 크게 다르게 나타난 점이 흥미롭습니다! 비대면진료 시범 사업에 참여했던 의사의 69.9%와 약사의 64.4%가 비대면 진료를 긍정적으로 평가했어요. 또, 비대면 진료가 '환자의 의료 접근성에 기여한다는 만족감'을 가장 큰 이유로 꼽았어요💫
KAIST 연구진이 암세포의 약물 반응을 예측하고 그 이유를 설명할 수 있는 '그레이박스' AI 기술을 개발했어요. 이 기술은 다양한 암의 변이와 표적항암제 정보를 종합해 분자 조절 네트워크 모델을 만들었어요. 연구진은 세 가지 표적 항암제와 세 가지 암에 대한 모델을 검증했어요. 그 결과, 같은 변이를 가진 암세포도 다른 약물 반응을 보일 수 있음을 증명했어요. 이번 연구는 환자 맞춤형 치료법과 신약 개발에 기여할 전망이에요.